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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탄생에 관한 성서의 거짓 예언들 (II)신 신통기(新 神統記) 2019. 12. 3. 06:38
앞서 마태복음에서 언급된 예수 탄생에 관한 예언을 실수에 의한 오기(誤記)가 아니라 하면 마태복음의 저자는 대단히 사기성이 농후한 자이다. 1천5백년이 넘은 (이삭의 아내) 라헬 시대의 이야기를 누가 알까 하여, 또한 600년이 넘은 예레미야의 발언 따위를 할 일없이 누가 확인할까 하여 은근슬쩍 집어넣어 혹세무민한 것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다. 마태복음 저자의 사기성은 아래 이사야의 예언을 인용함으로써 절정에 이른다.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이사야 7:14)
이 문장을 마태복음의 저자는 다음과 같이 옮겼다.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마태복음 1:22-23)
먼저 짚어볼 것은, 마태복음의 저자가 인용한 발언을 한 이사야가 누구인지 불분명하다는 점이다. 성서학자들은 공통적으로 이사야서에는 최소한 3명의 이사야가 등장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이는 꼭 학자적 시각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적어도 2명은 짐작할 수 있다. 이사야서 1장 서두에는 이 글을 쓴 사람이 '유다 왕 웃시야와 요담과 아하스와 히스기야 시대에 살던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라고 분명히 말했음에도 이사야서 40장부터는 고레스(페르시아 왕 키루스, BC 600?-529)와 바빌론의 멸망을 예언하고 있기 때문이다.(44장부터는 실제적으로 고레스의 이름이 등장한다)
위에서 거론된 가장 마지막 왕인 히스기야(유다왕국 14대 왕, BC 719-690)를 기준으로 해봐도 이사야가 살던 시기는 기원전 700년 경이다. 아다시피 히스기야는 앗시리아와 힘겨운 싸움을 벌이던 왕이었다. 그런데 그 앗시리아는 신바빌로니아 제국에 의해 멸망하고 신바빌로니아는 다시 페르시아 제국에 의해 멸망하게 되므로 그 텀이 적어도 100년은 된다. 그런데 이사야서는 그 당시의 일을 한 사람의 이사야가 기록했다고 하고 있는 바, 누가 봐도 말이 안 되는 서술임을 알 수 있다.
히스기야의 지하수로
히스기아 왕이 앗시리아의 공격에 대비해 식수를 마련하기 위해 판 지하수로이다.(역대하 32:3-4) 수원지 기혼 샘에서부터 실로암 못까지 525m 정도 된다.
실로암 명판
석공들이 서로 맞 파들어가 만나게 되는 감격적인 굴착 광경을 담았다.